웹하드나 픽사베이, 기타 다른 용도로 이미지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때 최근에는 고화질로 용량이 많기 때문에 하드디스크를 많이 차지하는 경우가 많아요.
그럴 때 이미지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를 활용해볼 수 있어요.
여러 곳들이 있지만 아무래도 개인 정보가 있는 파일을 압축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많이 활용되는 곳으로 소개해드립니다.
티니PNG라고 하는 곳으로 국내에서도 많이 사용하는지 저도 다른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전달 받고 쓰는 곳인데
하나의 이미지를 여러곳에 올려서 테스트를 해봤을 때 평균적으로 가장 낮은 용량으로 바꿔주어 쭉 쓰고 있습니다.
개인적인 체감에 가깝기 때문에 확실히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는 부분입니다.
장점은 가입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이미지를 빠르게 올리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.
아쉬운 부분은 사이트명칭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PNG를 기본으로 합니다. 혹시 다른 절차가 있다면 다양한 포멧을 지원하는지 여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.
두번째는 아이러브이미지라고 하는 곳인데 이곳도 웹에서 찾으면 많이 소개되는 곳입니다.
마찬가지로 드래그 앤 드롭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이 외에도 웹에서 이미지 용량을 줄여주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는데 개인의 활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.